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운 겨울 수족 냉증 견디는 나만의 방법

by 물건잡스 2023. 11. 28.

본 필자는 겨울이 두렵습니다. 온몸을 두꺼운 코트, 장갑, 양말로 감싸도 나의 손과 발은 꽁꽁 얼어만 갑니다. 2023년 겨울은 얼마나 추우려고 하는지 11월 초부터 손과 발이 저리고 차가워서 회사 가기가 무섭습니다. 이 겨울을 견디기 위해서 필자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수족 냉증 견디는 방법

  1. 붙이는 핫팩 적극 이용 - 회사 가기 5분 전 어그 부츠 안쪽에 특히 발가락에 온기를 느낄 수 있게 부착
  2. 손난로 - 손난로는 공기와 많이 접촉되면 그 시간이 짧아 짐으로 최대한 외투의 주머니에 넣고 바깥으로 꺼내지 않음.
  3. 회사 책상 아래 간편한 온열 시스템 장만함.
  4. 회사 또는 집으로 가는 경로 최대한 바깥 이동 경로를 줄임 - 지하철을 이용할 때는 최대한 회사나 집이 가까운 곳의 출구를 이용함.

수족 냉증 개선 방법과 관련한 사례 1

1. 수족냉증은 영어로 "cold hand and feet"라고 합니다. "Guardian" 지에 한 여성이 다음과 같은 질문을 올렸습니다.

수족 냉증 외국 사례 [출처: theguardian.com]

위 사례는 27살의 여성이 수족 냉증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데,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요?를 물어보는 내용입니다. 위의 내용에서 중요한 한 가지 사실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매우 강렬한 운동을 했을 때는, 손과 발이 따뜻하다는 것입니다.'

수족냉증

(광고) 본 포스팅에는 쿠팡 제휴 마케팅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 링크를 통해서 구매를 하시면 본 포스팅의 필자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쿠팡으로부터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의 질문에 혈관 전문 외과의 (Jonothan Earshaw)와 영양사(Sue Baic)가 대답을 합니다. 이들의 공통적인 의견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수족 냉증 개선을 위한 조언 [출처: theguardian.com]

 

Raynaud's 현상을 통해 본 수족 냉증을 이길 수 있는 사례

수족냉증이 추운 날씨와 충분하지 않은 혈류의 흐름으로 일반적인 경우라면 Raynaud's 현상은 질환입니다. Raynaud's 현상을 가진 환자에게 fish-oil을 투여한 임상시험 결과가 있습니다. 이 임상시험 결과 오메가-3을 섭취한 환자의 경우에 추운 환경에 노출되었을 때 추위에 대한 내성을 향상했습니다.

오메가3 임상시험 결과 [출처: American Journal of Medicine (1989)]

 

위의 임상시험 결과를 볼 때, 수족냉증의 경우에도 오메가 3의 섭취가 수족냉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분들은 겨울철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추운 겨울이 솔직히 무섭습니다. 얼마나 고통스러우면 외국의 임상시험 결과를 찾아보겠습니까? 오메가-3의 섭취가 Raynaud's phenomenon 질환까지 개선한다고 하니 오메가-3을 섭취해보려고 합니다.

 

추운겨울 수족냉증이 견디는 방법을 다시 한번 정리하면, 붙이는 핫팩, 손난로, 간편한 온열 시스템, 이동경로 단순화, 그리고 오메가 3 섭취입니다. 추운 겨울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 3 플러스 구매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