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신만의 빛나는 인스타그램 계정, 어떤 스타일로 창조하실 건가요?

by 물건잡스 2023. 6. 28.

당신의 삶, 취향, 가치를 표현할 수 있는 완벽한 인스타그램 계정 유형을 찾아보세요. 일상에서 창의성까지, 각자의 목적에 맞게 최적화된 인스타그램 계정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만의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첫걸음을 지금 시작하세요!

인스타그램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의 본질 - 수익화

인스타그램은 단순히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는 SNS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사용자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은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확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개인의 취향, 가치, 일상,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팔로워들과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개인의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계정과 크리에이터계정을 통해 다양한 광고 및 협업 기회를 제공합니다. 브랜드들은 인플루언서와 파트너십을 맺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이를 통해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합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을 이용해 집접 제품을 판매하거나, 콘텐츠를 통해 팔로워들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얻는 방법도 있습니다.

즉, 인스타그램은 단순히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는 공간이 아니라, 개인의 콘텐츠와 영향력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시작하면서 어떤 목표를 설정하고, 어떻게 이를 이루어나갈지를 고민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종류

인스타그램에는 다양한 유형의 계정이 있습니다. 각 계정 유형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르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인스타그램 계정의 주요한 종류와 그 특징입니다.

1. 개인 계정 (private account)

개인개정은 공개 범위가 제한된 계정입니다. 이 계정 유형을 선택하면 팔로우 요청을 보낸 사람들만 게시물을 볼 수 있으며, 요청을 수락하거나 거절한 권한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친구나 가족과 소통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2. 공개 계정 (public account)

공개 계정은 누구나 게시물을 볼 수 있는 계정입니다. 팔로우를 받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볼 수 있으며, 팔로우를 통해 콘텐츠를 직접 피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공개적인 성격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팔로워를 늘리고자 하는 사람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3. 비즈니스 계정 (business account)

비즈니스 계정은 기업이나 사업자를 위한 계정으로, 추가적인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이 계정 유형을 선택하면, 인사이트(분석도구), 광고 생성 기능, 쇼핑 태그 기능, 연락처 정보 추가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계정 유형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하는 사람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4. 크리에이터 계정 (creator account)

크리에이터 계정은 인플루언서, 공개인사, 콘텐츠 제작자 등을 위한 계정입니다. 비즈니스 계정과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더욱 세분화된 인사이트와 DM 관리 도구,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이 계정 유형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콘텐츠를 창작하고 팔로워와 깊게 소통하려는 사람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유형 분류

인스타그램 계정의 유형과 그것이 어떤 계정에 가정 적합한지를 분류해 보겠습니다.

1. 일상 계정은 개인 계정

개인 계정은 일상계정에 가장 적합합니다. 이 계정은 자신의 일상생활, 취미, 여행, 가족과 친구들과의 순간들 등을 공유하려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팔로우 요청을 보낸 사람들만 당신의 게시물을 볼 수 있어, 사생활 보호에 효과적입니다.

  • 추가사항 - 일상 계정
    • 일상계정은 이름 그대로 사용자의 일상생활을 담은 계정입니다. 자신의 생각, 느낌, 경험, 취미, 여행 사진 등 개인의 일상을 공유하며, 주로 개인 계정 형태로 운영됩니다. 친구, 가족 및 개인적인 연결망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개인 계정으로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콘셉트계정은 공개계정

공개 계정은 콘셉트계정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일상을 넓은 범위의 사람들과 공유하거나, 특정하 스타일이나 테마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려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이 계정 유형은 누구나 당신의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 추가사항 - 콘셉트계정
    • 콘셉트계정은 특정 주제나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계정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색상톤, 테마, 주제 등을 통일시켜 전체적인 에스테틱을 유지하려는 노력이 특징입니다. 푸드, 패션, 여행, 인테리어 등을 다양한 주제가 있으며, 팔로워들이 콘셉트에 맞는 콘텐츠를 기대하게 됩니다.

3. 브랜드계정과 커뮤니티계정은 비즈니스계정

비즈니스 계정은 브랜드계정이나 커뮤니티계정에 적합합니다. 이 계정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추가 기능들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며, 커뮤니티계정으로도 사용될 수 있어 특정 그룹, 이슈,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 추가사항 - 브랜드계정
    • 브랜드계정은 특정 브랜드나 기업을 대표하는 계정입니다. 제품 소개, 홍보, 브랜드 이야기, 이벤트 안내 등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팔로워와의 소통을 통해 고객 관계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비즈니스 계정으로 설정하여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하곤 합니다.
  • 추가사항 - 커뮤니티계정
    • 커뮤니티계정은 특정 관심사, 이슈, 주제 등을 공유하는 사람들의 모임을 위한 계정입니다. 공동의 목표나 가치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며, 서로를 지원합니다. 이러한 계정은 소속감을 주고, 사회적인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4. 콘텐츠계정은 크리에이터계정

크리에이터 계정은 콘텐츠계정에 가장 적합합니다. 이 계정은 자신의 창작물을 공유하고 팔로워와 깊게 소통하려는 인플루언서, 공개인사, 콘텐츠 제작자 등에게 적합합니다. 세분화된 분석도구, DM 관리 도구,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기능 등을 제공하여 콘텐츠 제작 및 관리를 지원합니다.

  • 추가사랑 - 콘텐츠계정
    • 콘텐츠계정은 특정 콘텐츠 생성에 초점을 둔 계정입니다. 예를 들어, 아트워크, 음악, 영상, 레시피, DIY 프로젝트 등 자신의 창작물을 공유하는 계정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계정은 독특한 기술이나 능력을 갖춘 개인이나 그룹에 의해 주로 운영되며, 팔로워에게 독특한 가치를 제공하고 그들의 창의성을 공유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계정은 종종 높은 참여율과 강한 팔로워 충성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결론

여러분은 어느 계정에 어느 유형을 선택하실 건가요? 여러분이 수익화를 목표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실 거라면 가장 쉬운 계정은 공개계정의 콘셉트계정일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여러분이 하고자 하는 목표를 정확하시고 타깃층을 핀 포인트하셔서 진행하시면 여러분의 인스타그램 수익화는 성공하실 겁니다.

 

댓글